사지연장 ★ 변형교정 Dr. 안종호 클리닉

사지연장술로 다리 길이 차이와 엑스다리변형 동시 교정 (허벅지와 종아리 사지연장) 본문

휜다리, 오다리, 엑스다리

사지연장술로 다리 길이 차이와 엑스다리변형 동시 교정 (허벅지와 종아리 사지연장)

Dr Ahn 2019. 4. 18. 16:28

사지연장술로 다리 길이 차이와 엑스다리변형 동시 교정  

(허벅지와 종아리 사지연장)  

 

 

 

 

선천적으로 좌측 허벅지와 종아리가 짧아서 다리길이차이가 나고 외반슬 엑스다리변형이 있는 환자에서 허벅지와 종아리를 사지연장하면서 엑스다리교정을 시행하였습니다.   

 

 

 



 

위의 사지연장수술전 사진상 좌측의 허벅지 2.5cm, 종아리 2cm 짧아 다리 길이 차이는 총 4.5cm 이었고 엑스다리의 각변형은 허벅지에서 15도, 종아리에서 15도 외반변형이 되어 있어 무릎과 발목 관절이 수평하지 않고 외반슬 엑스다리로 삐뚤어져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사지연장술 및 외반슬 엑스다리 각교정 수술직후 허벅지와 종아리에 일리자로프 착용한 사진으로 다리길이차이와 외반슬 엑스다리 교정을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일리자로프와 같은 외고정기 장치가 필요합니다.

 

 





 

위의 사진은 일리자로프 외고정기 장치를 이용한 사지연장술로 허벅지와 종아리를 연장하면서 외반슬 엑스다리 각교정을 하여 다리 길이 차이와 외반슬 엑스다리 각변형을 교정하여 다리가 일자로 되었으며 무릎과 발목 관절이 수평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뼈가 완전히 굳어 일리자로프 외고정기 장치를 제거하고 노란색 화살표만큼 사지연장하여 다리 길이차이를 교정하고 외반슬 엑스다리 각변형을 교정하여 일자 다리가 되면서 무릎과 발목 관절이 수평으로 되어 부작용없이 완치되었습니다. 











사지연장 ★ 변형교정 Dr.안종호 의학박사

 

http://blog.naver.com/drahn818

 

drahn81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