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연장 ★ 변형교정 Dr. 안종호 클리닉

키 크는 수술이라는 사지연장 수술과 오다리 동시 교정 본문

팔다리길이 연장술

키 크는 수술이라는 사지연장 수술과 오다리 동시 교정

Dr Ahn 2019. 3. 29. 17:44

키 크는 수술이라는 사지연장 수술과 오다리 동시 교정

 



원통형 외고정장치인 일리자로프를 이용하면 키가 커지는 다리 길이 연장과 오다리 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즉, 일리자로프 외고정기는 길이연장과 각변형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사지연장 및 변형교정 수술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구입니다.


일리자로프 외고정기로 하루에 뼈를 1mm 씩 연장하면서 각변형 교정을 하면 그 부위에 인체 반응으로 저절로 뼈가 생성되는 원리입니다.



 



 

위 사진은 선천적 장애로 키가 작고 다리가 짧으면서 심한 오다리 변형이 있는 환자입니다.


사지연장술은 이와같이 선천적인 질병으로 인한 장애나 불의의 사고인한 팔다리 길이차이, 변형 등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한 수술입니다.


  





 

심한 오다리 교정과 키가 커지기 위해 다리 길이 연장을 동시에 하기 위해 일리자로프 외고정기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일리자로프 장치를 하기위해 다리에 여러개의 핀이 삽입되어 있지만 크게 아프지는 않고, 


일리자로프 외고정기는 튼튼하므로 일정한 체중부하 목발 보행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종아리 뼈인 경골과 비골에 절골을 하여 종아리 다리길이 연장(노란색 화살표)을 하면서 

휘어진 오다리 뼈를 바로 잡아 일자 다리(분홍색 선)로 되어 가는 모습입니다. 


노란색 화살표의 절골부위는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뼈생성이 되어 하얗게 변해갑니다. 


이렇게 생성된 뼈는 원래의 뼈와 유합되고 정상인 뼈와 똑같이 단단해지므로 정상적인 일상생활과 

스포츠 운동 활동 등 사지연장 수술전과 같은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사지연장 ★ 변형교정 Dr.안종호 의학박사

 

http://blog.naver.com/drahn818

 

drahn818@naver.com